고객권리안내문

Customer Rights Guide


1. 서비스 이용 범위

고객의 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이용목적만으로 이용되며,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제휴·부가 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다만, 제3자에 대한 정보의 제공·활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제휴·부가 서비스를  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.


2.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상의 고객권리

(1) 신용정보 주체의 제3자 제공·활용 사실 통보 요구
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에 따라 회사가 개인신용정보를 금융회사, 보험개발원, 신용정보회사 등의 제3자에게 제공한 개인신용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전화번호 : 1833-2221(대표전화)
  • 서면접수 : (07303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우성타워 A동 13층 히어로손해사정㈜


(2) 제3자 제공 및 전화 중단 요구

신용정보 주체는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에 따라 동의한 경우에도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이를 통해 서비스 소개 등의 마케팅 목적을 위한 전화연락에 대해 전체 또는 사안 별로 중단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전화번호 : 1833-2221(대표전화)
  • 서면접수 : (07303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우성타워 A동 13층 히어로손해사정㈜

 

[제3자 제공·활용 중단 및 마케팅 목적 전화 중단 신청 시 참고사항]

신용정보 주체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를 통해 본인만이 직접 요청할 수 있으며, 배우자, 가족 등 제3자는 요청할수 없습니다.

최초 동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.

신용정보 주체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 등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.

금융회사, 신용정보기관, 업무위탁회사 등에 정보 제공을 제한함으로써 회사 업무처리 저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요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
(3) 정보 열람 및 정정 요구

신용정보 주체는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에 따라 회사가 보유한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,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전화번호 : 1833-2221(대표전화)
  • 서면접수 : (07303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우성타워 A동 13층 히어로손해사정㈜

신용정보 주체는 신용평가회사(한국신용정보, 한국신용평가정보, 서울신용평가정보 등)를  통해 연간 일정범위 내에서 개인신용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,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(4) 정보 삭제 요구

신용정보 주체는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에 따라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 종료 후 5년이상 경과한 이후(그 밖의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3개월이 경과한 이후)에는 회사에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사가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는 신용정보 주체의 개인신용정보 삭제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전화번호 : 1833-2221(대표전화)
  • 서면접수 : (07303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우성타워 A동 13층 히어로손해사정㈜


(5) 정보의 제공·이용 동의 철회 요구

신용정보 주체는 계약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관련 동의에 대한 철회 요청이 가능합니다. 다만,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  및 신용정보회사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가 불가합니다.

  • 전화번호 : 1833-2221(대표전화)
  • 서면접수 : (07303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우성타워 A동 13층 히어로손해사정㈜


(6) 금융거래 거절근거 신용정보 고지의무
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에 따라 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, 신용등급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·중지하는 경우에는  그 근거가 된 신용정보와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주소, 연락처 등에 대해 고지해 줄 것을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전화번호 : 1833-2221(대표전화)
  • 서면접수 : (07303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우성타워 A동 13층 히어로손해사정㈜


3. 개인정보 유출 시 피해보상

히어로손해사정의 고의 또는 중과실 등의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.


4. 위의 권리행사 관련 불편사항은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인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히어로손해사정 신용정보관리보호인

  • 성명 : 손용준
  • 직무 : 준법감시인
  • 전화번호 : 1833-2221(대표전화)
  • 이 메 일 : yjson@herosonsa.co.kr 또는 hello@herosonsa.co.kr (대표이메일)
  • 주소 : (07303)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우성타워 A동 13층 히어로손해사정㈜


부칙


제1조 (시행일)

이 방침은 2024.04.01 부터 개정·시행한다.

이전 고객권리안내문 v1.0 – 2022.04.04

07303 |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A동 13층(영등포동3가 2-21, 우성타워)
대표이사 : 유창열  l 사업자등록번호 : 264-86-02417
문의 : hello@herosonsa.co.kr 1833-2221

Copyright ©by 히어로손해사정 주식회사. 

All Right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