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동차손해사정 절차

Service Process

사고접수 사고발생시 신속하게 콜센터로 접수 

・ 고객센터 안내

한화손해보험 1566-8000, 캐롯손해보험 1566-0300, 롯데손해보험 1588-3344, 365일/24시간 이용가능

・ 현장출동 요청 

① 현장조치 및 과실 문제 예상건
② 고객센터 사고접수 후 상담원에게 요청
③ 현장출동 요원 배정(사고위치, 소요시간 안내)
④ 현장출동 조치(현장확인 및 조치)
⑤ 사고내용 최종 확인 및 조치내용 등록


사고배당 보상처리 담당자 지정수 

・ 사고지역 담당자 지정 

사고내용 확인, 과실 확정 업무

・ 피해물 담당자 지정 

피해물 확인, 손해액 확정 업무


사고확인 보상여부 검토

・ 사고조사

① 계약사항 확인 및 사고내용 확인으로 보험처리 가능여부 결정
② 현장확인, 당사자, 목격자, 경찰서 신고내용, 블랙박스 확인 등을 통한 과실비율 확정
③ 사고내용 및 고심도 조사를 통한 보험범죄 적발

・ 피해물관리

① 당사자 확인 후 피해물 확인
② 정비업체, 피해물 수리업체 확인을 통한 수리방법, 수리범위 확정
③ 수리과정, 범위에 대한 관리 감독


보험금 심사 및 지급/종결 차량(피해물) 파손 수리비 산정 및 간접손해 지급

・ 손해액관리

① 수리완료 후 수리내역 확인과 손해액 확정
② 간접손해, 기타 보험금 확정

・ 종결안내

① 피해물 수리비 및 간접손해 비용 안내(초동, 중간, 종결안내 시행)
② 할인할증 관계 및 최소 할증 방법 안내

・ 사후관리

① 구상분쟁심의위원회 의뢰
② 소송의뢰
③ 구상금 환입업무

07303 |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A동 13층(영등포동3가 2-21, 우성타워)
대표이사 : 유창열  l 사업자등록번호 : 264-86-02417
문의 : hello@herosonsa.co.kr 1833-2221

Copyright ©by 히어로손해사정 주식회사. 

All Right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