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rvice Process
사고접수 사고발생시 신속하게 콜센터로 접수
・ 고객센터 안내
한화손해보험 1566-8000, 캐롯손해보험 1566-0300, 롯데손해보험 1588-3344, 365일/24시간 이용가능
・ 현장출동 요청
① 현장조치 및 과실 문제 예상건② 고객센터 사고접수 후 상담원에게 요청③ 현장출동 요원 배정(사고위치, 소요시간 안내)④ 현장출동 조치(현장확인 및 조치)⑤ 사고내용 최종 확인 및 조치내용 등록
사고배당 보상처리 담당자 지정수
・ 사고지역 담당자 지정
사고내용 확인, 과실 확정 업무
・ 피해물 담당자 지정
피해물 확인, 손해액 확정 업무
사고확인 보상여부 검토
・ 사고조사
① 계약사항 확인 및 사고내용 확인으로 보험처리 가능여부 결정② 현장확인, 당사자, 목격자, 경찰서 신고내용, 블랙박스 확인 등을 통한 과실비율 확정③ 사고내용 및 고심도 조사를 통한 보험범죄 적발
・ 피해물관리
① 당사자 확인 후 피해물 확인② 정비업체, 피해물 수리업체 확인을 통한 수리방법, 수리범위 확정③ 수리과정, 범위에 대한 관리 감독
보험금 심사 및 지급/종결 차량(피해물) 파손 수리비 산정 및 간접손해 지급
・ 손해액관리
① 수리완료 후 수리내역 확인과 손해액 확정② 간접손해, 기타 보험금 확정
・ 종결안내
① 피해물 수리비 및 간접손해 비용 안내(초동, 중간, 종결안내 시행)② 할인할증 관계 및 최소 할증 방법 안내
・ 사후관리
① 구상분쟁심의위원회 의뢰② 소송의뢰③ 구상금 환입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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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센터 1833-22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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