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상가이드
투명한 절차와 공정한 보상으로 고객의 믿음을 지켜갑니다.
장기보험 보상처리 안내
상해 및 질병 등 고객에게 발생한 사고에 대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손해액을 산정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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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1
청구서류 및
계약확인 -
STEP 02
사고확인 및
보상여부 검토
(서면심사/조사심사 결정) -
STEP 03
보험금 결정 및
지급 -
STEP 04
보험금 지급 안내
(SMS / 유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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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1
청구서류 / 계약확인
청구서류 확인 : 고객이 제출한 서류를 검토, 보완하여 보험금 심사가 가능하도록 청구서류를 확인합니다.
(필수서류는 청구 담보별 상이하며,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)계약 확인 : 소멸, 실효, 해지, 부활, 취소, 정상 등 계약의 적정성 여부를 확인하며 적용 가능한 가입담보를 함께 검토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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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2
사고 확인 /
보상여부 검토
(서면심사, 조사심사 결정)사고 확인 : 보험금 지급이 가능한 보험사고 여부를 확인합니다. 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현장조사,
방문조사 등 확인을 위하여 조사가(의료기관, 사고현장, 건강보험공단 확인 등)
필요한 경우는 전문조사업체에 업무를 위탁하여 조사심사를 진행합니다.보상여부 결정 : 보험사고 확인 및 약관 규정에 따라 보상 여부를 결정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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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3
보험금 결정 및
지급보험금 결정 및 지급 : 약관에 따라 전부지급, 일부지급, 비례보상, 부지급 등을 적용하여 보험금 결정 및 지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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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4
보험금 지급 안내
(SMS, 유선)보험금 지급 안내 : 지급된 보험금에 대하여 SMS나 유선을 통하여 안내합니다.
(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내용, 심사결과, 지급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