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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상가이드

투명한 절차와 공정한 보상으로 고객의 믿음을 지켜갑니다.

장기보험 보상처리 안내

상해 및 질병 등 고객에게 발생한 사고에 대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손해액을 산정하겠습니다.

보험금 지급절차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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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STEP 01

    청구서류 및
    계약확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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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STEP 02

    사고확인 및
    보상여부 검토
    (서면심사/조사심사 결정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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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STEP 03

    보험금 결정 및
    지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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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STEP 04

    보험금 지급 안내
    (SMS / 유선)

  • cont_01_icon STEP 01

    청구서류 / 계약확인

    청구서류 확인 : 고객이 제출한 서류를 검토, 보완하여 보험금 심사가 가능하도록 청구서류를 확인합니다.
    (필수서류는 청구 담보별 상이하며,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)

    계약 확인 : 소멸, 실효, 해지, 부활, 취소, 정상 등 계약의 적정성 여부를 확인하며 적용 가능한 가입담보를 함께 검토합니다.

  • cont_01_icon STEP 02

    사고 확인 /
    보상여부 검토
    (서면심사, 조사심사 결정)

    사고 확인 : 보험금 지급이 가능한 보험사고 여부를 확인합니다. 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현장조사,
    방문조사 등 확인을 위하여 조사가(의료기관, 사고현장, 건강보험공단 확인 등)
    필요한 경우는 전문조사업체에 업무를 위탁하여 조사심사를 진행합니다.

    보상여부 결정 : 보험사고 확인 및 약관 규정에 따라 보상 여부를 결정합니다.

  • cont_01_icon STEP 03

    보험금 결정 및
    지급

    보험금 결정 및 지급 : 약관에 따라 전부지급, 일부지급, 비례보상, 부지급 등을 적용하여 보험금 결정 및 지급합니다.

  • cont_01_icon STEP 04

    보험금 지급 안내
    (SMS, 유선)

    보험금 지급 안내 : 지급된 보험금에 대하여 SMS나 유선을 통하여 안내합니다.
    (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내용, 심사결과, 지급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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